카테고리 없음

인생을 바꿔줄 대화법

림라넌 2020. 10. 7. 10: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넌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무겁지만 살면서 가장 중요한 주제로 이야기해 볼려구해요.

바로 인간관계!
이거 정말 쉽지 않죠..
사람의 성격, 성향, 관심사 모두 다르고 살아온 환경, 삶의 질, 라이프 스타일, 취향, 입맛... 찾아보면 끝이 없지요.
우리는 이 복잡하고 어려운 사람들과의 관계를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누군가는 나의 성향과 비슷해서 잘 통하기도 하고 정반대인 성격도 때로는 통하는 알 수 없는 인간관계..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배운 인간관계의 핵심은 바로
대화말하는 법에 있다는 걸 깨우쳤습니다!😃



누군가에게 관심이 가고 끌리는 건 첫째는.... 외적인 것이겠지요?
하지만 말 한마디 나눠보면 확 깨거나.. 때로는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거나.. 본인 말만 하거나.. 때론 남의 이야기는 듣고 자신은 지나치게 감추거나.. 이런 식의 대화를 하는 사람을 종종 발견하게 됩니다.

말이라는 건 참 오묘합니다.
때로는 별 이야기는 아닌데 목소리톤이 너무 좋거나 표정이 정말 좋거나 하면 그 대화가 즐겁고 별 내용도 아닌데 참 좋은 대화였다. 좋은 사람 같다 라고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말을 잘하려면?
- 듣기 좋은 음성을 연습해야 합니다. (화를 내는듯하거나 짜증스러운 음성 너무 작거나 톡톡 쏘는 음성이거나.. 등등)
-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줘야 합니다.
- 나의 이야기도 해줘야 합니다.(티키타카)
- 부정적 단어를 바꾸어 표현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꼭 부정적 단어를 넣어야 할 때는 대체할 수 있는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ex)난 그 여자 진짜 싫어! --> 그분은 나랑은 성향이 좀 다른 것 같더라.)
- 남 욕 하지 않기!
(중요합니다! 뒤돌아서면 바뀌는 게 사람의 마음이랍니다. 같이 대화했던 상대와 사이가 나빠지면 내가 욕한 상대에게 가서 그때 ○○가 너 욕하더라~~라고 하는 게 인간의 마음이랍니다. 누군가가 같이 험담에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면 그건 떠넘기기 위한 그만의 방법일 테니.. 쉽게 보이지 마세요~~ 😉 우린 현명하니까요!)
- 눈을 보며 말하기
(대화를 하다 보면 눈빛이 유독 흔들리거나 시선을 다른 곳에 두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화 매너에서 정말 나쁜다고 할수 있습니다. 경청을 한다는 건 눈을 보고 집중하는 것이 먼저겠죠? )
- 구취 관리하기!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죠? 센스 있는 관리 잊지 마세요)




끌리는 사람이되려면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노력이 필요한것 같네요.
하지만 그 노력들이 모두 나에게 긍정적 영향을 줄테니 노려하지않을 이유가 없겠죠?

내 인생을 탓하지말고 내가 멋진 인생을 만들 첫걸음부터 내딧어 보시길...

여번분들 응원합니다! 저도 늘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세요 :)





반응형